본문 바로가기
행복한경영이야기

[2013.12.11] 남의 성공을 도우면 나의 성공이 따라온다.

by phpdoumi 2013. 12. 11.

남의 성공을 도우면 나의 성공이 따라온다. 


성공은 내가 주변 사람들을

얼마나 밟고 올라섰느냐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주변 사람들을 얼마나 끌어올려주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

그렇게 하는 과정 속에서 사람들은 나를 끌어올려주고

나도 그렇게 해주었다.

-조지 루카스(영화 스타워즈 감독) 


일찍이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는 ‘타인을 부자로 만들지 않고서는

아무도 부자가 될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플라톤은 ‘남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사람만이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갈파했습니다.

먼저 타인의 행복과 성공을 도우면

자연스럽게 나의 행복과 성공이 따라옵니다.